영주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너나드리봉사단 '꿈드림'장학금 전달

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방문, 200만원 장학금 및 생필품 전달

김덕수 기자

2026-02-11 09:27:05




경상북도 영주시 시청



[Q뉴스] 너나드리봉사단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과 생필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너나드리봉사단은 지난 11일 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해 학교 밖 청소년 4명에게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2명에게는 6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함께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학업과 생활 여건이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너나드리봉사단은 2019년부터 영주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꿈드림 공부방’환경 개선을 위한 칸막이 공사 지원과 집기류 후원을 비롯해, 2023년부터는 총 8명의 청소년에게 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2명의 청소년에게는 1년간 LPG 가스비를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지속해 오고 있다.

장학금을 지원받은 김 학생은 “혼자 공부하면서 경제적인 부담으로 불안한 마음이 컸는데, 이렇게 응원해 주는 분들이 있다는 사실이 큰 힘이 됐다”며 “받은 도움을 헛되이 하지 않고 더 열심히 공부해 언젠가는 저도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차정남 회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처한 현실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이번 지원이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과 용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경숙 아동청소년과장은 “너나드리봉사단의 물심양면적인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