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뉴스] 군위군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2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군위군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2026년 산림재난분야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를 앞두고 최일선에서 산림을 지키는 산불감시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 강사가 초빙되어 산불 예방 및 진화에 대한 이론, 안전사고 예방 수칙, 산불 신고 단말기 사용법 등 실무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해 감시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날 교육에 앞서 김진열 군위군수는 교육장을 찾아 산불감시원들을 격려했다.
김 군수는 “기후 변화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에서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빈틈없는 감시 활동을 통해 ‘산불 없는 안전한 군위’를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군위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산불감시원의 전문성을 확보하는 한편 산불 취약 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고 불법 소각 행위를 집중 단속하는 등 빈틈없는 산불 감시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