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안덕면,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잇따르는 온정의 손길

김덕수 기자

2026-02-04 11:35:21




경상북도 청송군 군청



[Q뉴스] 청송군 안덕면에 따뜻한 성금 기탁이 잇따르며 추운 겨울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지난 3일 신성1리 시니어클럽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72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시니어클럽 회원들이 지역 복지를 위해 마음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어르신들이 직접 나눔의 주체로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같은 날 명당1리 조승철 경로회장도 수년간 정성껏 모은 동전 40여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조승철 경로회장은 평소 마을의 크고 작은 일에 솔선수범하며 이웃을 돌보는 봉사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실천해 온 헌신적인 봉사정신은 지역 공동체 회복의 소중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함께 모아 행복금고’는 지역사회 중심의 자원 개발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공동모금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연합모금 사업이다.

기탁된 성금은 향후 안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의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안덕면 관계자는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등불이 되어주시는 조승철 경로회장님과 신성1리 시니어클럽 회원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성금은 공공의 손길이 닿지 않는 복지 사각지대 이웃들에게 온기가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