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망동 도움단체봉사단, 2026년 새해에도 '멈추지 않는 나눔'실천

30일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서 주방 봉사… 이웃 사랑으로 연 새해

김덕수 기자

2026-02-02 13:07:56




상망동 도움단체봉사단, 2026년 새해에도 '멈추지 않는 나눔'실천 (영주시 제공)



[Q뉴스] 2026년 새해를 맞아 세운 나눔의 다짐을 묵묵히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온도를 높이는 이들이 있다.

영주시 상망동 도움단체봉사단은 지난 30일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주방 봉사활동을 펼치며 새해 첫 나눔의 행보를 이어갔다.

이번 봉사는 추운 겨울철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 건강한 새해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망동 도움단체 회원 14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지난 2024년 9월 첫 활동을 시작한 이래,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복지관을 방문하며 '나눔의 가치'를 몸소 증명해 오고 있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배식과 설거지 등 분주한 주방 일을 도맡아 처리하는 한편 복지관 이용자 및 가족들과 일일이 눈을 맞추며 따뜻한 격려의 말을 건네는 등 깊은 정서적 교감을 나눴다.

김필여 단장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주민들과 직접 눈을 맞추며 대화를 나누다 보면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이 무엇인지 더 깊이 공감하게 된다”며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망동 도움단체봉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