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뉴스] 국립과천과학관은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과학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기를 수 있는 ‘2024년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그림대회는 과천과학관의 2025년 브랜드 기획전 ‘미래동물 대탐험’과 연계해 ‘미래 동물 상상하기’를 주제로 선정했으며 그림대회를 통해 지구 환경 변화에 근거해 미래 동물의 진화를 상상해 보며 지구 생태계 문제를 성찰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림대회는 비대면으로 3월 4일부터 3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유아 및 초·중등 학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순수 미술분야)와 디지털 드로잉 분야) 중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과천과학관과 MOU를 체결한 필리핀 the Mind Museum이 공동 주관함에 따라 필리핀 초·중등 학생도 참가할 예정이다.
순수 미술 분야는 8절 도화지에 물감, 크레파스, 색연필 등을 활용해 그리는 분야로 그림대회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후 작품을 우편으로 제출해야 하며 디지털 드로잉 분야는 이비스페인트, 스케치북 등 모바일 및 태블릿용 무료 앱을 활용해 그리는 분야로서 그림대회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및 작품 업로드를 해야 한다.
총 120여점의 수상작을 4월 22일에 발표하고 시상식은 5월 4일에 과천과학관 어울림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국립과천과학관장상, 그리고 공동 주관기관과 후원기관한국미술협회, ㈜알파색채)의 기관장 상장과 상금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과천과학관 한형주 관장은 “국내·외 어린이들이 과학적 상상력을 한껏 뽐낼 수 있는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 지구와 동물의 생태 변화를 예측해보면서 과학적 탐구와 경험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