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전세계 서포터즈들이 만나다

코리아즈 글로벌 페스티벌 메타버스 행사 개최

Q뉴스 기자

2023-09-19 17:02:54




외교부 전세계 서포터즈들이 만나다



[Q뉴스] 외교부는 전 세계 누리소통망을 통해 한국의 외교 정책을 알리고 있는 서포터즈들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이들이 가상공간에서 만나는 ‘코리아즈 글로벌 페스티벌’을 9.18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외교부·산림청·유니세프의 세계 숲 조성 캠페인 ‘플랜트 아워 플래닛’이 실시되고 있는 가상공간 ‘플레이투게더’에서 열렸으며 외교부 ‘코리아즈 명예기자단’과 재외공관 서포터즈들이 참가했다.

현재 활동중인 외교부 전세계 디지털 서포터즈는 총 1,250여명에 달한다.

세계 각지의 시차를 고려해 4개의 시간대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서포터즈 활동 영상 감상, 조별 과제 수행 등을 즐기며 친목을 도모했다.

홍석인 공공외교대사는 환영사에서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중 “모든 모험의 시작은 첫걸음이 필요하다” 는 구절을 인용하면서 한국을 알리는 동반자로서 첫걸음을 시작한 SNS 서포터즈들이 앞으로도 한국과 본국간, 나아가 세계와의 가교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가상공간을 적극 활용해 디지털 시대 새로운 청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우리의 디지털·과학기술 강국 이미지를 각인시킨 것으로 평가된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가상세계,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활용하며 디지털 공공외교 지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