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 지역인재 양성 및 지역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고도화 협약 체결

한고원, 진흥원, 극동대 3개 기관 업무협약으로 2학기 중 오픈캠퍼스 운영

Q뉴스 기자

2023-08-24 16:20:03




고용노동부(사진=PEDIEN)



[Q뉴스] 한국고용정보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극동대학교는 24일 극동대학교 감곡캠퍼스 4층 대회의실에서 충북지역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 및 지역발전을 도모하고자 산학협력 체제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고용정보원 김균 기획정보화본부장, 진흥원 정승 부원장, 극동대 박승렬 행정부총장이 참석했다.

이번 산학협력 고도화 협약은 혁신도시 내 위치한 공공기관과 지역선도대학 간 기관들의 지역 상생 교류로 3개 기관의 인적, 물적, 지적 정보와 자원을 통해 디지털 혁신분야 교육과정 협력 지식·기술 교류의 네트워크 구축 정보통신기술 연구 협력 지역 공동 협력사업 등을 추진키로 했다.

고용정보원은 협약을 통해 진흥원, 극동대와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인 오픈캠퍼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충북도 내 취업을 앞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무와 이론을 접목한 교육을 실시해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김영중 원장은 “오픈캠퍼스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3개 기관이 지속해서 협력하겠다”고 말하며 “고용정보원이 가진 역량을 활용해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