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호흡기 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질병관리청-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업무협약 체결 16:30)

Q뉴스 기자

2023-07-19 17:11:50




질병관리본부



[Q뉴스] 질병관리청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와 호흡기 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결핵을 비롯한 호흡기 질환 전반에 대한 협력체계를 보다 공고히 함으로써, 국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함이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결핵 및 호흡기 질환 연구를 주 목적으로 하는 전문학회로서 현재 호흡기내과 분과 전문의를 중심으로 약 1,900여명의 의사가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질병관리청과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그간 민간·공공협력 결핵관리사업 추진, 중증급성호흡기감염증 감시체계 운영, 만성폐쇄성폐질환 관련 연구 수행 등 호흡기 질환의 적절한 관리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간의 협력체계 강화와 더불어, 흡연 등에 의한 새로운 호흡기건강위해의 예방관리를 포함한 호흡기 질환의 보다 적극적인 관리를 위해 체결했으며 이를 위해 조사·연구·교육·홍보·국제교류 등 폭넓은 영역에서 다각도의 협력을 약속했다.

정만표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질병관리청과 더욱더 긴밀하게 협력해, 다양한 호흡기 질환의 예방관리를 통한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전문학회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결핵 및 호흡기 질환 분야 전문학회인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결핵 퇴치와 호흡기 질환 관리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코로나19와 같은 새로운 호흡기 감염병 위기 상황에 보다 철저히 대처할 수 있도록,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