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뉴스] 보건복지부는 장기·인체조직 기증 및 이식 의료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의료기관 의료진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장기·인체조직 기증희망등록’참여 캠페인‘우리먼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먼저’캠페인은 의료진들이 앞장서 장기·인체조직기증 서약에 동참함으로써 생명나눔 문화를 전 국민에게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2022년 5월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을 시작으로 2022년 12월까지 매월 1~2개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의료기관 내부 소통망 및 공지사항 등을 통해 캠페인의 홍보·안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리먼저’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료진은 온라인·모바일·팩스 등을 통해 장기 등 기증희망등록을 신청한 후, -‘우리먼저’공식 포스터 하단에 마련된 이벤트 QR코드 촬영 및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벤트 참여를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을 증정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정영기 원장은 “의료진은 생명나눔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분들인 만큼, 생명나눔 현장에서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많은 국민들에게 귀감이 되어 생명나눔 문화가 전 사회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의료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