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뉴스] 시민역사문화도시 안동은 지역 인문·예술 분야를 이끌어 나갈 ‘모모예술단’의 청소년·청년 예술단원을 5월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안동시에 거주하는 문학, 미술, 음악, 사진 등 예술에 관심 있는 활동 가능한 만 10세 이상 ~ 만 19세 이하의 청소년 예술단과 인문예술 관련 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관련 종사자 등으로 만 20세 이상 ~ 만 39세 이하 청년이다.
모모예술단은 5월 14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첫발을 내딛는다.
모모예술단 – 모디로 모이는 예술인‘모모예술단’단원들은 예술관련 우수 사례지 답사를 통해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청소년 및 청년 간의 의견교류로 친목을 도모한다.
무엇보다, 다양한 예술창작활동 프로그램 및 ‘모모예술단 art-week’으로 지역의 문화예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모모예술단’사업 과정은 모모예술단 단원 모집 공고를 통해 청소년·청년 예술단 선정 모모예술단 단원 오리엔테이션 및 분단장 선출 모모예술단 팀별 우수사례지 답사 2회 모모예술단 아이디어 회의 및 창작활동 모모예술단 아트위크로 진행된다.
한국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청소년 및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모모예술단은 단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향후 지역의 미래세대 모모예술단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