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정신건강 증진 지원체계 구축

임실군가족센터와 MOU 협약 체결

Q뉴스 기자

2022-04-25 15:00:25




임실군, 정신건강 증진 지원체계 구축



[Q뉴스] 임실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임실군가족센터와 정신건강 증진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임실군 보건의료원에서 지난 22일 진행했다.

이 협약은 양 기관 간 긴밀한 업무 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정신건강 및 삶의 질 향상과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의 문화를 확산시키며 정신건강 증진사업을 원활히 추진하는데 체계적인 대응을 위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신건강 증진사업 및 생명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자살 예방 교육, 위기가정 심리검사 및 상담 지원 프로그램 등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관내 다문화가족의 정신건강 및 자살 고위험군 발견 및 의뢰, 교육 및 홍보 협조, 자살 예방 및 생명 존중의 문화 확산 등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의 뜻을 모았다.

임실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명 존중 인식 향상과 정신건강 고위험자 조기 발견 및 위기가정 보호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 양 기관 업무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은“협약을 통해 지역의 다문화가족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해 정신건강 고위험 가족의 안전 확보 등 지역사회 정신건강 안전망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