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연장

5월 6일까지, 2주간 연장

Q뉴스 기자

2022-04-25 09:51:39




횡성군청



[Q뉴스] 횡성군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을 오는 5월 6일까지로 2주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급 신청에 들어갔다.

당초 신청 기간은 4월 11일부터 22일까지였으나, 대상자임에도 신청기한을 놓쳐 지원받지 못하는 소상공인이 없도록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지급금액은 업체당 100만원 정액 지급하며 다수 업체 운영의 경우 최대 4개까지 인정한다.

지원기준은 2022년 3월 4일까지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기준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횡성군에 대표자 주소 및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연매출액 감소 기준 적용 없이 직전년도 매출액과 소상공인 요건이 확인되면 정액 지급한다.

신청 기간은 5월 6일까지로 사업자등록주소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횡성군청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하면 되고 사업주 신분증 사본, 사업자등록증명원 등 소상공인 요건확인을 위한 각종 구비서류를 갖춰야 한다.

관련 서식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되고 문의는 횡성군청 기업경제과 지역경제팀과 각 읍·면 산업팀으로 하면 된다.
이전
다음